TUV 라인란드 코리아 -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온실가스 산정 및 검증,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orea | 26.11.2024
㈜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대표이사 손창규, 이하 삼우건축)와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온실가스 산정 및 검증과 각종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식에는 삼우건축의 손창규 대표와 TUV 라인란드 코리아의 프랭크 주트너 대표가 참석하였으며, 양사는 ▲수출기업 산업군별 글로벌 탄소배출 규제 대응 ▲기업 및 제품 대상 서비스 파트너십 추진 ▲스콥 3 정책에 대한 공동 대응 등의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최근 기후변화와 탄소중립에 대한 글로벌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탄소배출량의 정확한 산정과 감축에 대한 요구가 기업 사이에서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탄소회계 시장에서, 삼우건축은 카보노미 사업을 통해 탄소배출 감축 노력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삼우건축은 신사업브랜드 카보노미에서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활용하여 글로벌 규제 대응 및 기업의 ESG 평가를 위해 주목받고 있는 스콥 3(Scope 3) 배출량을 보다 정확하게 산정하고, 이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특히, 스콥 3의 15개 모든 카테고리를 카보노미는 AI 기술을 통해 전문적으로 산정할 수 있는 방법론을 개발했습니다.
* 카보노미: carbon과 economy를 결합한 브랜드 명으로, 탄소가 곧 비용인 탄소경제 시대를 위해 기업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산정하고 감축 대안을 제시하는 삼우건축의 전문 솔루션 사업
이번 협력으로 TUV 라인란드 코리아는 삼우건축의 카보노미가 산정한 탄소배출량 산정 및 감축 결과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온실가스 산정 방법론 검증을 비롯한 글로벌 규제 대응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삼우건축은 앞으로도 TUV 라인란드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카보노미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AI 기술을 활용한 탄소배출 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해 다양한 산업 분야로 사업을 넓혀 나갈 계획입니다.
